공지사항


작성자 : admin     등록일 : 2017-04-18    
제목 [중요] 회원 여러분들께 당부 말씀 드립니다.

최근 급격히 증가한 물량과 함께 핫딜존 창고 시스템에 위배되는 요청사항이 많이 접수되어 안내를 드립니다.


빠른 입고처리 및 분실, 누락포장, 오배송 등을 줄이기 위해 회원 여러분도 이용하기 전 아래 내용을 한번 읽어주시고 이용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수취정보 변경 필요시 가급적 배송비 결제 전에 해주세요,

   만일 출고준비 상태의 주문서를 수취정보 변경을 하셔야 한다면 출고보류를 신청해주세요.

=> 수취인정보 변경은 출고가 이루어지는 10시 이전에 완료되어야 변경이 되어 나갈 수 있습니다. 이는 10시 이전에 수취인 정보변경 신청을 했다고 하더라도 고객센터 상담이 밀려서 10시 이전에 변경이 되지 않을경우, 변경되지 않은 수취인 정보로 출고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수취인 정보 변경이 필요할 경우, 가급적 수취인 변경을 확인하신 다음 배송비 결제를 해주시고, 혹시라도 이미 배송비 결제가 된 주문서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 신청현황 페이지에서 오전 10시 이전에 해당 주문서를 출고보류 처리 하신 뒤 수취인 변경 확인 후 출고보류 해지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이미 입고가 된 상품은 다른 주문서로 이동을 할 수 없습니다.

=> 상품이 핫딜존에 도착하면 주문서 별로 렉번호가 부여되어 입고가 됩니다. 이미 입고가 된 상품을 다른 주문서에 이동을 하게 되면, 시스템 상에서 폐기를 하고, 새 주문서에서 입고를 하고, 검수사진을 이동하고, 상품도 이쪽 렉에서 저쪽 렉으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분실이나 누락포장이 발생할 수 있고, 시스템에서 기존 입고기록이 사라져 찾기도 매우 어렵습니다.

 

 

3. 묶음 배송 신청은 입고완료 이전 단계에만 가능합니다.

=> 묶음 신청은 입고대기와 부분입고 상태의 주문서끼리만 가능합니다. 입고완료가 되는 순간 무게측정 단계로 넘어가고, 무게측정 단계로 넘어갔다는 뜻은 이미 포장이 진행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추가 묶음이 불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추가 묶음을 하시기 위해선 새로 주문서를 쓰시고 묶음을 진행한 후 다시 입고를 시키는 과정을 밟아야 하는데, 이미 입고된 상품을 옮기는 작업이기 때문에 오류나 누락포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4. 노데이터 택배 입고 메시지를 받은 뒤 트레킹번호를 입력하면 답장을 꼭 해주세요.

=> 노데이터 택배는 트레킹번호를 사전에 입력하지 않아 스캐닝을 했지만 일치하는 주문서 정보를 찾지 못한 택배를 의미합니다. 핫딜존 시스템의 입고는 택배가 도착해 스캐닝을 한다는 액션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노데이터 택배의 경우 개별 안내 메시지를 드린 뒤 정상적으로 입고된 상품처럼 렉에 들어가지 않고 주문인 성함만 주기한 뒤 임시 대기장소에 쌓이게 됩니다. 그리고 회원으로부터 트래킹번호를 입력했다는 연락을 받는다는 액션이 발생할 경우 다시 스캐닝을 해서 입고처리를 하게됩니다. 이는 트레킹번호를 입력했다는 연락을 받지 못할 경우 이 화물은 계속 노데이터 대기장소에 머물러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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